주머니에서 아이폰을 꺼냈는데 갑자기 화면이 엄청나게 커져있던 적 있으신가요?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나 기존 유저라도 해당 현상을 잘 모르고 있다면 내 폰이 고장 난 건 아닌지 매우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갑자기 커져버린 아이폰 화면 복구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나도 모르게 실행된 확대/축소 기능

    아이폰-화면이-갑자기-커졌다
    아이폰 화면 커진 상태

    갑자기 커져버린 아이폰 화면은 액정 고장이나 오류가 아닙니다. 아이폰 기능 중 하나인 '확대/축소' 기능이 사용자도 모르게 잘못 실행된 것입니다. 따라서 확대된 화면을 다시 원래대로 축소해주면 해당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세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두드려'주시면 됩니다.

     

    # 확대/축소 기능 사용 방법

    • 화면을 확대/축소하려면 세 손가락으로 화면을 두 번 탭한다.
    • 확대/축소 메뉴를 보려면 세 손가락으로 화면을 세번 탭한다.
    • 확대된 화면상에서 이동하려면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한다.

     

    위 사용방법을 참고하여 갑자기 커진 내 아이폰 화면을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세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두번 두드려보시기 바랍니다. 커졌던 화면이 기존의 정상적인 화면 사이즈로 축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확대축소-메뉴-실행한-모습
    확대/축소 메뉴 생성

    다음으로 화면을 세 번 두드려 보시기 바랍니다. 화면을 세번 두드리면 화면 확대/축소 메뉴가 생성됩니다. 조절바를 움직여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고, '영역 선택'을 통해 돋보기 모드를, '필터 선택'을 통해 다양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새롭게 알게 되셨다면 한 번씩은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갑자기 화면이 커져 놀라신 분들은 이런 기능은 왜 있는 것인지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화면 속 잘 안 보이는 작은 글씨를 보거나, 이미지를 자세히 확인할 때 손쉬운 동작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대/축소 기능 비활성화

    확대/축소 기능 사용이 허용되어 있다면 나도 몰래 화면이 확대되어 있는 상황을 계속 마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능에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비활성화를 통해 기능이 실행되지 않도록 하시면 됩니다. 비활성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설정-손쉬운사용-확대축소-경로-진입
    손쉬운사용 > 확대/축소

    ▲아이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앱을 실행하고 [손쉬운 사용][확대/축소] 설정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확대축소-기능-비활성화-하는-모습
    확대/축소 비활성화

    ▲가장 상단에 있는 [확대/축소] 기능의 버튼을 눌러 기능을 비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사용자 모르게 오작동으로 화면이 확대되는 일이 없어집니다. 전과 같이 세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탭 해보시면 확대/축소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이 현상을 겪었을 때 액정이 고장난줄 알고 혼자 식은땀을 흘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갑자기 커진 아이폰 화면 때문에 놀라신 분들께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