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에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감염병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과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1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주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과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립니다.

     

     

     

     

     

    지급대상

    파주시민-여러분-힘내세요-배너-이미지
    파주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파주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급대상은 '21년 3월 28일(일) 24시'를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내·외국인(영주권자, 결혼이민자)입니다.

     

    신생아 역시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위 기준일에 부모가 파주시민으로 지원대상이고, 신청일까지 출생신고 및 출생증명서를 지참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대상에 해당하는 전 파주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급형태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회복을 위해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포인트 또는 선불형 파주페이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지급받는 경우 카드 사용 시 재난지원금 포인트가 먼저 차감됩니다.

     

    • 온라인 신청하는 경우 → 보유 중인 신용·체크카드 or 파주페이카드
    • 방문 신청하는 경우 → 파주페이카드
    •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은 카드 사용 승인 문자 수신일부터 3개월간 사용 가능

     

     

     

    재난지원금 신청

    파주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주민센터를 통한 방문신청으로 진행됩니다.

     

    1. 온라인 신청

    • 신청기간 : 21년 5월 3일(월) ~ 6월 6일(일) / 운영 09:00~23:00, 요일별 5부제 적용 (5/3~5/7)
    • 신청접수 : 파주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홈페이지(링크 본문 하단 첨부)
    • 사용가능 카드 : 파주페이카드, 신용카드(농협채움, 삼성, 신한, 하나, BC, KB국민)

     

    기준 기간
    신청인
    생년월일끝자리
    5/3~5/7 1, 6 2, 7 3, 8 4, 9 5, 0 전체

     

     

    2. 방문신청

    • 신청기간 : 21년 5월 31일(월) ~ 6월 30일(수) / 평일 09:00~18:00
    • 집중신청기간 : 5월 31일(월) ~ 6월 12일(토) / 토요일도 신청가능 09:00~17:00
    • 신청접수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구비서류 : 신분증 지참, 신청서 1부 작성(직원에게 위임 가능)
    • 신청대상 : 동일 세대 단위 신청(세대주, 세대원 신청 가능), 대리신청 가능(동일세대 아닌 경우 관계 증명하여 신청 가능)

     

    3. 외국인 신청

    • 신청기간 : 21년 6월 7일(월) ~ 6월 30일(수) / 평일 09:00~18:00
    • 신청접수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만 가능)
    • 지급대상 : 21년 3월 28일 기준, 파주시에 체류지를 두고 있는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 지급방식 : 파주페이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부터 시작되는 파주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 내용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신청기간 여유가 좀 있기 때문에 놓칠 수도 있으니 날짜 잘 체크해두셨다가 제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재난지원금-신청안내-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