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해야 할 때면 주로 구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검색하는 '키워드'가 경우에 따라서는 성인인증을 해야만 검색이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물론 이럴 때 성인인증을 하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휴대폰 인증 과정이 귀찮고 빠른 검색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해결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구글 검색 성인인증 이유는?

    구글에서-성인-키워드-검색
    구글에서 '성인' 검색

     

    구글에 접속해 검색창에 '성인'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로 제외되며, 키워드의 검색 값을 얻기 위해서는 성인인증을 해야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인이란 단어 자체의 문제보다는 해당 키워드로 검색되는 콘텐츠들이 대부분 청소년에게 유해하다 판단하여 구글에서 필터링을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건 특정 단어가 만들어 내는 콘텐츠와 관련이 있고, 이를 소비하는 사용자 집단의 태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성인이라는 키워드가 우리나라에서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단어일 수 있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해했으면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을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 국가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지역 설정 변경

    ▼구글에 접속해 왼쪽 하단에 보면 사용자의 접속 위치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대한민국에 살고 있고 이 글을 쓰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대한민국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럼 이 지역을 조금 더 개방적인 국가로 변경해보겠습니다.

     

    구글-접속위치-표시
    구글 접속 위치

     

     

    ▼접속 위치에 반대인 오른쪽 하단을 보면 [설정]항목이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메뉴에서[검색 설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구글-검색-설정
    검색설정

     

     

    ▼[검색 설정]으로 들어오면 페이지 가당 하단에서 [지역 설정]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를 눌러 위 이미지에 보이는 국가 외에도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고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지역-설정-변경
    지역설정

     

     

    ▼저는 '미국'으로 지역 설정을 하였고, 다시 한번 구글에서 '성인'을 검색해봤습니다. 처음과는 달리 성인인증을 요구하는 메세지가 뜨지 않고, 전에는 나타나지 않았던 여러 정보들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설정-변경후-성인을-다시-검색
    지역설정 변경 후 '성인' 검색

     

     

    해당 방법은 구글 앱 설정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따라 용어에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앱 환경설정에서 '언어 및 지역 설정' 또는 '검색 설정' 등의 속성을 찾아보시면 쉽게 접속 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중 성인인증 메세지가 떠서 불편함을 겪으셨던 분들께서는 오늘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드린 방법으로 성인인증 없이 시간도 단축하고, 더 많은 정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