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즐겨 이용하던 사이트가 어느날 접속이 안된다면 매우 불편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이트가 폐쇠된 것이 아니라 내 아이피에서 접속이 안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럴경우 VPN 또는 차단 사이트 접속을 도와주는 우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프로그램 2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무료 VPN보다 속도도 빠르고 무설치 버전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아래에서 사용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세이프비지트(SafeVisit)

    세이프비지트는 제 3자에게 사용자의 접속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우회 프로그램입니다. 주요기능으로는 개인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차단된 웹사이트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작동원리는 네트웍 패킷의 파편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설 IP를 경유하여 접속하는 VPN 방식과는 다르게 사용자의 데이터를 잘게 부서 알아볼 수 없도록 만들었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세이프비지트-다운로드방법
    세이프비지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세이프비지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설치버전과 무설치 ZIP버전을 제공합니다.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안정성을 위해서 항상 최신버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최신버전이 정상 작동되지 않는다면 가장 안정적인 1.2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이프비지트-실행방법
    세이프비지트 실행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또는 압축을 풀어준 뒤, safevisit.exe 실행 파일을 실행합니다. 'Connect'를 누르면 프라이버시가 보호되고, 반대로 'Disconnect'를 누르면 보호가 해제됩니다. 클릭 한번으로 차단 사이트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시크릿DNS

    시크릿DNS 역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우회 프로그램입니다. 특징으로는 SNI 감청을 우회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SNI 문자열만 파편화하여 실행 중에도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세이프비지트와 마찬가지로 설치버전과 무설치버전을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시크릿DNS-다운로드-방법
    시크릿DNS 다운로드

    길호넷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도르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에 있는 빨간색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하기'를 선택하면 설치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참고사항'에 있는 '무설치 버전' 문자를 선택하면 무설치버전 ZIP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시크릿DNS-실행방법
    시크릿 DNS 실행

    사용방법은 세이프비지트와 동일합니다. 압춘을 푼 뒤에 파일을 실행하고 하단에 있는 '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차단 사이트 우회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다시한번 버튼을 클릭하면 보호가 해제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두 프로그램 모두 속도면에서 둘다 매우 빠르고 사용하는 방법도 동일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면 세이프비지트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